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자사 기술 사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정보 공유 사이트'(S-FIX, Service Field Information Exchange)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정보 공유 사이트'는 신도리코 기술 사원들만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전국 각 지점의 고객 서비스 문의와 처리현황, 기기별 A/S 문의를 데이터베이스로 축적해 놓았다. 신도리코 기술 사원들은 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요청사항과 다른 기술 사원들의 대응 이력을 검색, 조회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이는 현장에서 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응대해야 하는 기술 사원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된다.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사무기기의 생산성은 고객의 업무효율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신도리코는 전국 500여개 대리점의 기술 사원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고객의 요청에 대응하고 있다"며, "기기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및 기술 사원 정기 연수 등을 통해 보다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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