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케이스 및 쿨링 시스템 주변기기 전문 업체 ㈜브라보텍(www.bravotec.co.kr)은 2개의 블레이드가 겹쳐진 듯 한 모습의 2-레이어 블레이드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되고, 4개의 고휘도 블루 LED가 내장되어 쿨링 성능과 시스템 튜닝 효과를 극대화 한 120mm 쿨링팬 'DEEPCOOL GAMER STORM TF120 BLUE PWM'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DEEPCOOL GAMER STORM TF120 PWM 팬은 하드웨어 정보 커뮤니티인 쿨엔조이 리뷰에서 '비싼 경쟁사 제품과 비슷하거나 뛰어난 쿨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튜닝 요소와 저소음, 내구성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팔방미인'이라고 호평 받은바 있다.
겹 레이어 방식의 독특한 블레이드 배치와 통로 설계로 강력한 공기 압력을 발생시켜 시스템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배출하며, CPU의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팬속도를 조절하는 PWM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반 밀폐 구조의 베어링과 진동 저감패드 양면 적용, 역회전 현상에 의한 소음 억제 공기 통로 설계를 기반으로 진동과 회전 소음을 최소화 했고, 100,000 시간에 달하는 평균 신뢰 수명으로 높은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브라보텍 마케팅 담당자는 "DEEPCOOL GAMER STORM TF120 BLUE PWM 냉각팬은 국내외 유저들에게 성능과 정숙함, 튜닝 효과 모두를 만족시키는 국민팬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새로 출시되는 색상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