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은 마이크로소프트가 IoT 제품들의 데이터를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Public Cloud Platform)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 안전하게 저장하고 전송하는 자사의 ARM mbed Enabled Freescale FRDM-K64F 개발 보드를 인증했다고 밝혔다.
'FRDM-K64F'는 사물인터넷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을 받은 최초의 ARM mbed 보드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스위트'(Microsoft Azure IoT Suite)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유연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포춘 500대 기업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다.
ARM Cortex-M4 기반 FRDM-K64F 보드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웹사이트 Github(https://github.com/Azure/azure-iot-sdks)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스위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대한 액세스 권한과 안내 지침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는 보드 테스트를 거쳤으며, mbed 개발자 웹사이트(https://developer.mbed.org/)를 통해 애저 IoT 스위트와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하여 mbed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ARM IoT 사업부의 사업부장 크리스티앙 플라우트너(Krisztian Flautner)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ARM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의 커져가는 영향력에 대한 증거"라며, "Mbed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스케일 FRDM-K64F 보드가 인증을 받음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에 직접 우리의 기술을 연결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강력한 분석 플랫폼에 연결성이 더해지면서 제품 개발자들이 규모 면에서 가치 있고 더욱 새로운 빅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사물인터넷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부의 사업부장 바브 에드슨(Barb Edson)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스위트는 기업이 잠재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정보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IoT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은 기업의 기존 프로세스와 디바이스 및 시스템을 통합한다. IoT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은 ARM mbed Enabled Freescale FRDM-K64F 보드를 포함한 디바이스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기업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러고 전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Freescale Semiconductor)의 MCU 솔루션 엠마누엘 샘뷔스(Emmanuel Sambuis) 이사는 "프리스케일은 Kinetics MCU 및 기타 IoT-Ready 반도체에 mbed OS와 함께 세계적 수준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에저에 대한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IoT 솔루션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며, "프리스케일은 FRDM-K64F 보드가 IoT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에 인증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29개사 파트너간 주요 협력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프리스케일 그리고 ARM은 백만 명 이상의 영국 11-12살의 7학년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마이크로비트(BBC micro:bit)를 배포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