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유무선 디바이스 전문 기업 에프앤에이가 매크로 활용을 위한 하드웨어 디바이스 매크로스틱을 출시한다.
매크로스틱은 PC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업무를 지속할 때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USB장치이다. 각종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자판의 반복 입력이나 연속적인 마우스 클릭을 필요로 할 때 사용자가 저장한 방식대로 업무를 수행해준다. 프로그램 개발자, 문서 작성자, MMORPG 게이머들에게 권장할 만한 제품이다.
매크로스틱은 별도로 제공되는 실행 프로그램을 통해 4개의 프로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각각의 자판 입력 시간과 대기시간 등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며, 하나의 프로파일 당 최대 20개의 명령을 자동으로 반복 실행시킬 수 있다. 또 매크로를 실행시키면 실행 프로그램이 작은 리모콘 모드로 변환되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작업을 방해하지 않는다.
매크로스틱은 윈도우XP, 7, 8, 10을 모두 지원하며, 블랙앤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USB메모리와 같은 초소형 디자인이므로 휴대하였다가 서로 다른 장소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다.
정대용 에프앤에이 마케팅 팀장은 "무료배포되는 매크로프로그램을 통해 감염되는 악성코드로 인한 금전적 피해 사례가 심심치않게 보도된다"며, "보안 위협에서 완전히 자유로운 매크로스틱을 통해 보다 안전한 매크로 컴퓨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매크로스틱은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http://www.gmarket.co.kr/)에서 구입할 수 있고, 소비자가격은 36,000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