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 www.lenovo.com/kr)가 인텔 최신 6세대 코어 프로세서(스카이레이크)를 적용한 고성능 데스크톱 PC인 아이디어센터(ideacentre) 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센터 300은 레노버가 2016년에 선보이는 첫 데스크톱 PC로, 인텔 6세대 쿼드코어 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F 720 1GB 그래픽을 탑재했다. 4GB DDR4 메모리 및 최대 1TB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탑재해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작업환경을 보장한다.
윈도 10 으로 구동되는 아이디어센터 300은, 최고 인텔 6세대 쿼드코어 i7 프로세서 및 최대 2TB HDD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2개의 DIMM 슬롯으로 최대 16GB까지 메모리 확장이 가능해 문서작업, 음악 감상, 사진 등 가정에서 필요한 모든 컴퓨팅 업무에 적합하다. 심플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며 5.1 채널 오디오 기능 등을 지원해 사용자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802.11 a/c(또는 802.11 b/g/n) Wi-Fi 무선 네트워크, 블루투스 4.0과 연결되어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아이디어센터 300은 지마켓과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스카이레이크를 탑재한 아이디어센터 300은 강력한 성능으로 가정에서 교육용이나 엔터테인먼트도로도 적합 할뿐만 아니라 중소 기업에서도 활용가치가 높다 ”라며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최상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성능의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 출시된 아이디어센터 300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성능으로 소비자 데스크톱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