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게임중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게임은 바로 FPS 같은 슈팅게임과 리그 오브 레전드, 히어로스 오브 스톰 같은 게임들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히어로스 오브 더 스톰 같은 대전액션, 공성전이 결합된 실시간 전략게임 이나 FPS 같은 일인칭 슈팅 게임들을 더 몰입감 있게 플레이하려 한다면 게이밍 전용으로 나온 게이밍 모니터를 이용해 주는 것이 좋다.
FPS, 리그 오브 더 레전드, 히어로스 오브 더 스톰 같은 게임들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여러가지 돌발적인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그에 대한 여러가지 빠른 대처를 요구한다. 그러다 보니 일반적으로 응답속도가 5ms 전후의 모니터를 이용하게 되면 인풋 랙, 화면재생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래서 FPS, MOBA 같은 게임을 더 완벽하게 즐기려고 한다면 게임 전용으로 나온 모니터를 이용해주는 것이 좋다. 게임용으로 나온 모니터의 장점은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한 빠른 대처를 할 때 발생하는 인풋 랙, 화면재생율이 떨어지는 것을 보정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줄 수 있다.
뷰소닉에서 출시된 VG2401mh 게이밍 모니터의 장점은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최대 주사율 144Hz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외에 모니터 화면의 떨림으로부터 눈의 피로를 보호해 줄 수 있는 플리커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더 선명하고 쾌적한 게이밍 화면을 유지하기 위한 게이밍 모드가 기본으로 적용되어있다.
그외 뷰소닉 VG2401mh 게이밍 모니터의 사용자 편의 기능으로 모니터의 높낮이를 사용자의 눈높이로 맞출 수 있도록 해주는 엘리베이션, 모니터 화면을 90도 회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피벗, 좌우로 화면을 움직여 줄 수 있는 스위블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의 입 맞에 맞추어 모니터 설정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5ms의 응답속도, 60Hz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 모니터보다 가격적으로는 부담이 될 수 있는 가격이겠지만 게이밍이라는 상황의 요구사항, 게임 몰입감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반 모니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게이밍 모니터를 이용해 주는 것이 좋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