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무기기 및 문서 솔루션 전문 기업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코리아는 자사의 A4 컬러복합기인 타스크알파 406ci(TASKalfa 406ci)와 타스크알파 356ci(TASKalfa 356ci)가 ‘일본 디자인 진흥회(JDP, Japan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2015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5)’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올 상반기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2015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교세라의 두 A4복합기는 복합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용지 투입과 출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 가시성을 향상하고자 원고 삽입 부분과 조작 패널에 검정색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색으로 이뤄진 층들이 부속품을 둘러싸고 있는 것과 일상에서 주로 쓰이는 부분에 경계선을 줘 확실한 차별성을 준 점도 돋보인다.
수상제품인 ‘타스크알파 406ci(TASKalfa 406ci)’, ‘타스크알파 356ci(TASKalfa 356ci)’는 대기업, 중대형 규모의 회사를 타깃으로 개발됐다. 두 복합기는 신뢰성과 내구성을 갖춘 디자인과 추가급지장치 및 문서 피니셔와 같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보 공유 활성화 및 문서 워크플로우의 능률화에 기여하도록 교세라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하이파스(HyPAS)’를 탑재한 타스크알파A3복합기 시리즈와 동일한 성능을 갖췄다.
따라서 해당 A4복합기들은 문서 작업 시 A4 용지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 범위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JDP리뷰 위원회는 이용자 편의성 관점에서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기로 ‘타스크알파 406ci’, ‘타스크알파 356ci’를 강력 추천했다.
‘타스크알파’는 무게감있으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이 어우러진 디자인이 고품질과 높은 신뢰감을 선사한다. 또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였던 입식형 디자인의 A4 복합기에도 부응한다. 짙고 깊은 컬러의 조합과 수직과 수평의 선을 강조해 심플함을 갖춘 점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