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오늘 업계 최초로 7mm의 두께에 2TB의 용량을 지원하는 초박형 하드 드라이브 씨게이트 모바일 HD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현존하는 7mm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빠른 속도와 얇은 두께, 그리고 낮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는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고성능의 초박형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약 89.8g (3.17oz)에 불과한 씨게이트의 초소형 ‘모바일 HDD’는 구세대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 대비 25퍼센트 가량 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아울러, 7mm의 얇은 두께로 모바일 기기에 더 큰 용량의 배터리나 메모리, 또는 향상된 공기순환 장치 등을 탑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들이 보다 높은 설계 유연성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플래터 당 1TB의 밀도를 활용한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현재 소형 7mm 폼팩터 기반에서 구현 가능한 최대의 용량을 자랑한다. 또한, 현존하는 대부분의 모바일 컴퓨터와 호환이 가능한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기존 노트북 역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 2TB의 용량으로 약 20만 장의 사진, 25만 곡의 음원, 혹은 124시간 이상의 HD 화질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1TB와 2TB 두 종류로 출시됐다.
JH 팬(JH Pan) 아수스(Asus) SYG BG 비즈니스 부문 이사는 "고용량과 높은 풋밀도, 그리고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씨게이트의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 덕분에 당사의 엔지니어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고용량 초박형 노트북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아수스가 생산할 수 있게 되는 진정한 ‘게임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