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RGB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810 오리온 스펙트럼(Logitech G810 Orion Spectrum)’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G810은 로지텍 고유의 로머 G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함으로써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25% 빠른 작동 속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 사용자가 RGB 백라이트 및 미디어 컨트롤 방식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눈에 띈다.
G810은 성능을 최우선으로 하는 게이밍 키보드로 키에 무광택 재질을 적용해 먼지나 지문이 묻는 것을 최소화하였으며, 직조 케이블을 적용해 선 꼬임을 방지했다. 또한 최첨단 RGB 백라이트, 높은 내구성의 로머 G키 탑재 등 업계 최고의 로지텍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부분이 정밀하게 제작되었다.
또한 G810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 조명을 탑재해 1,680만 개 이상의 색상 스펙트럼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색으로 키 별 백라이트를 설정할 수 있다. 이 백라이팅은 게임 내 명령별 키 파악을 도와주며, 어두운 곳에서도 키보드를 컨트롤하는데 용이하게 해준다. 게다가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다른 로지텍 G 장치와 조명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는 300개 이상의 게임 프로필이 사전에 지정된 상태로 제공되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G810은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통해 F1에서 F12까지 키 별 매크로 입력은 물론 개별 키의 RGB 백라이트를 컨트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시 어떤 키의 백라이트를 켜고 끌지까지 사용자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다. 게다가 G810은 게임을 중단하지 않고 전용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통해 음악 및 비디오를 자유롭게 재생, 일시 정지, 음소거 할 수 있으며, 스크롤로 볼륨 조절 및 버튼 클릭으로 다음 곡 재생이 가능하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