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대표이사 이태화)는 청축 버전에 이어 갈축과 적축을 적용시킨 기계식 키보드 K7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청축을 채택한 기계식 키보드는 PC방과 가정에서 주로 사용되는 방식이고, 사무실에서는 찰칵거리는 소음이 없는 적축을 채택한 기계식 키보드가 주로 사용된다. 앱코는 청축과 갈축 및 적축을 채택한 기계식 키보드 K730을 풀 라인업 함으로써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는 모든 사용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기계식 키보드 K730은 104키 배열을 기본으로 알루미늄 상판을 채택한 비키스타일의 기계식 키보드로 머릿결 무늬의 헤어라인 공법을 채택한 제품이다. 평생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는 이중사출 키 캡을 채택해 시인성과 LED 백라이트의 투과성이 뛰어나며, 화이트, 레드, 오렌지, 그림, 블루, 퍼플의 화려한 6가지 LED 백라이트를 키보드 라인별로 제공하는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 방식을 채택했고, 키보드 주변을 은은하게 밝혀주는 사이드 LED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키의 입력을 놓치지 않는 무한 키 동시 입력 기능과 윈도 키 잠금 기능, 단축 키 기능, 볼륨조절 등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컨트롤 기능 등을 제공하며, 체리 호환 키 캡과 스위치를 채택해 키 캡을 별도로 구매하여 교체가 가능하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