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는 오토피벗 지원하는 24형 아이케어 모니터 BL2420Z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L2420Z 아이케어 모니터는 3D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솔리드웍스와 공동 개발한 CAD/CAM 모드는 복잡한 도면 작업 시 선을 뚜렷하게 표현하며, 동영상 에디터를 위한 애니메이션 모드는 영상의 밝은 부분의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어두운 부분만을 밝게 조절해 세부적인 편집 작업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소프트웨어 상에서 간편하게 OSD 설정, 오토 피벗 설정, 화면 분할 등을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파일럿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이 모두 가능한 인체 공학적 스탠드를 채용했다.
BL2420Z 아이케어 모니터는 Full HD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3,000 : 1의 고정 명암비와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모니터 업계에서 세계 최초로 독일 인증 업체 TUV 라인란드에서 인증 받은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이 적용되었고, 4단계의 로우 블루라이트 모드를 통해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청색파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주변의 밝기에 맞춰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시력보호센서(Eye-Protect Sensor)와 사용자의 눈의 휴식시간을 알려주는 스마트 리마인더(Smart reminder) 기능이 탑재되어, 경쟁사보다 강화된 시력보호 기술이 지원된 것이 특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