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Wacom)은 자사의 액정 태블릿 및 스마트 폴리오 제품이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에서 총 4개 제품이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디지털 노트 필기 디바이스인 뱀부 스파크(Bamboo Spark), 그래픽 펜 태블릿 인튜어스(Intuos), 창작 전문가를 위한 인터렉티브 펜, 터치 액정 태블릿 신티크 27QHD 터치(Cintiq 27QHD Tocuh), 비즈니스용 서명 솔루션 DTU-1141 총 4가지 제품이다. 4개 수상 제품은 이번 어워드의 주요 평가 기준이 된 디자인, 퀄리티, 마감처리 및 소재 선택 부분에 있어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뱀부 스파크 제품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새로운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도전 정신의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뱀부 스파크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간의 딜레마를 극복, 거시적인 과점에서 전통적이면서도 새로운 업무 환경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와콤 인튜어스 라인은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특정 타깃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접근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튜어스 펜 & 터치 태블릿은 인튜어스 드로우(Intuos Draw), 인튜어스 아트(Intuos Art), 인튜어스 코믹(Intuos Comic), 인튜어스 포토(Intuos Photo)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다.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신티크27QHD 펜 & 터치 액정 태블릿은 디자이너들이 큰 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넓은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제품이다.
풀HD 스크린을 채택한 DTU-1141 액정 태블릿은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환경에 맞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 기업 및 공공 기관 등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으로서, 사용자들은 실제 전자 문서 상에서 손쉽게 문서를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