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이사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썬더볼트 3세대 스토리지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AKiTiO Thunder3 Duo Pro)’를 출시했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타입-C(Type-C) 단자가 탑재된 썬더볼트 3세대의 듀얼 베이 레이드 스토리지로 2개의 3.5”/2.5” SATA HDD 및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16TB까지 지원한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2개의 썬더볼트 3 포트와 USB3.1(Gen-1,5Gb/s), 디스플레이포트(DP)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특히, 여러 대의 썬더볼트 기기를 병렬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USB 포트의 경우, 하위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USB 타입 B 포트를 제공하며 디스플레이포트의 경우, 별도의 장비없이 바로 추가 모니터 연결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RAID 0, 1, SAPN, Single)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맞게 레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즉,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원하는 경우, RAID 0(스트라이핑)을, 데이터 안정성이 필요한 경우, RAID 1(미러링)을 선택하면 된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의 가격은 549,000원(HDD 제외)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