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이 21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오토메티카(AUTOMATICA) 전시회에서 유니버설로봇 플러스(Universal Robots+)를 출시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로봇 본체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어플리케이션 솔루션의 쇼룸으로, UR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편리함을 제공한다. 유통사와 소비자들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에서 액세서리, 엔드 이펙터(End Effecto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높은 보안수준은 물론, UR 협업로봇에 적용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작동여부도 예측할 수 있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유니버설로봇은 유니버설로봇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인 플러스유(+YOU)도 함께 소개했다. 플러스유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니버설로봇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위한 강력한 마케팅 및 개발자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유니버설로봇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를 통해 협업로봇인 UR3, UR5, UR10에 적용될 어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고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환경을 구축했다. 유니버설로봇의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는 액세서리 부품인 유알캡스(URCaps)는 하드웨어 부품,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또는 이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개발 기간 단축, 추가 비용 절감 및 사용자 편의성 증가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