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kr.transcend-info.com)는 산업용 장비에 대응하는 SuperMLC CFast 2.0 CFX720 메모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랜센드가 개발한 SuperMLC 기술이 적용된 본 제품은 SLC와 MLC 낸드 플래시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가성비 높은 솔루션이다. 본 제품은 CFast 2.0 사양을 만족, 빠른 속도와 높은 내구성을 보장하며 휴대용 임베디드 시스템, 테스트 장비, 측정 장비, 감시 시스템 및 재고 관리 시스템에 적합하다.
싱글 레벨 셀(SLC) 낸드 플래시 제품의 성능과 멀티 레벨 셀(MLC) 낸드 플래시 제품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트랜센드 SuperMLC 기술은 MLC 셀의 2 비트를 1비트로 재 프로그래밍하는 방식을 적용하였다. CFX720 CFast 메모리카드는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에 최신 규격 CFast 2.0 사양을 만족, 최대 500MB/s에 이르는 초고속 전송 속도로 MLC 제품 대비 약 두 배에 달하는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트랜센드 CFX720 메모리카드는 산업용 기기에 적합한 높은 내구성의 제품으로 최대 30,000의 P/E 싸이클을 제공해 MLC 플래시 대비 10배나 더 견고하다. 또한 고급 에러정정코드(Error Correcting Code)와 S.M.A.R.T.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높이고 최적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트랜센드의 SuperMLC CFast 2.0 CFX720 메모리카드는 8GB에서 256GB까지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 예정이며 2년의 보증기간이 제공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