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http://www.aten.co.kr/)가 8x8포트 HDMI 매트릭스 스위치 “VM0808HA”를 출시 했다.
VM0808HA는 8개의 HDMI포트를 지원하여, 동시에 8대의 디스플레이 영상을 송출할 수 있다. 모니터 패널만이 아니라 홈시어터, PC, HD-DVD플레이어, 게임 콘솔과 같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에도 연결할 수 있다.
VM0808HA는 30Hz(4:4:4)와60Hz(4:2:0)의 재생률로 UHD(3840x2160) 및 DCI(4069x2160)의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향후 고화질의 비디오 전환을 대비하여 영상관제 시스템뿐만 아니라 교실, 강당, 백화점 등 4K 디지털 신호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8대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가동해주는 영상 분배기이다 보니 호환성 면도 놓치지 않았다. EDID 모드로 고품질의 디스플레이와 각기 다른 스크린에서 최상의 비디오 해상도 사용을 위한 최적의 EDID 설정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HDCP 2.2 호환으로 넷플릭스와 같은 OTT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4K UHD 화질의 영상까지 재생한다.
다양한 제어방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컨트롤 조작도 쉽고 간단하다. 전면 패널 푸시버튼으로 간단하게 HDMI 비디오 소스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IR리모컨, RS-232 제어 및 이더넷 연결(웹 GUI)을 통해 별도의 LAN 연결 없이도 원격 연결 제어할 수 있다. 리모컨 하나로 상호 연결된 HDMI 장치를 통합할 수 있는 CEC (Consumer Electronics Control) 기능도 제공하여 사용자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