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는 금일 신형 파스칼 NVIDIA GeForce GTX 1050 Ti 와 GeForce GTX 1050 GPU칩셋을 이용한 GeForce GTX 1050 Ti와 Strix GeForce GTX1050 제품들을 공개했다. 시장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STRIX 시리즈를 비롯, Expedition(EX), Dual, 그리고 Phoenix 시리즈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에 맞춘 개성있는 기능 들을 토대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ROG Strix GeForce GTX 1050Ti 과 ROG Strix GeForce GTX1050는 히트파이프가 직접 GPU에 맞닿는DirectCU II 기술과 더불어 전매 특허의 ‘듀얼 윙블레이드 0dB 팬’이 레퍼런스 디자인 대비 30% 더 시원하고 3배 더 정숙해진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GTX1000시리즈 들어 최초로 선보인 ‘ASUS FanConnect’ 기능 역시 적용되어 있다.
ROG Strix GeForce GTX 1050Ti 와 ROG Strix GeForce GTX1050 은 ASUS Aura Sync, 즉 RGB LED 싱크로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게이밍 시스템을 더욱 개성 넘치게 만들수 있으며, 게이밍과 감성적 디자인에 특화된 시스템에서 최적의 조합이 가능하다.
ASUS Expedition GeForce GTX 1050Ti 와 Expedition GeForce GTX 1050는 장시간의 게이밍을 추구하는 유저를 위해 탄생한 라인업이다. 두 그래픽 카드는 ‘듀얼 볼-베어링’ 쿨링 팬을 채용하여 더욱 향상된 쿨링 효과와 더 길어진 사용 수명을 제공한다. EX 시리즈의 독특한 팬 설계는 슬리브 타입의 팬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일 드라이 현상을 방지하며 팬 회전 시의 마찰을 줄이고 한층 더 부드럽게 구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수스는 EX 시리즈의 개발을 위해 자체적으로 PC방 환경과 유사한 전용 PC방 특화 연구시설을 갖추고 Expedition GeForce GTX 1050 Ti 와Expedition GeForce GTX 1050 제품을 테스트 했는데, 이 과정에서 3D마크 15시간 연속 벤치 마킹과 리부트 테스트 등 총 144시간의 작동 테스트를 진행 했다. 이와 함께 최근 PC방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노하드 솔루션과의 테스트도 완료하여 PC방에 가장 적합한 논-스톱 게이밍을 위한 요건을 갖췄다. 에이수스의 PC방 환경 연구소 엔지니어들은 이번 Expedition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유명 게임들의 호환성 및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 할 계획이며, 유저에게 보다 나은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Phoenix GeForce GTX 1050Ti 와 Phoenix GeForce GTX 1050 그래픽 카드는 원 팬 기반의 컴팩트한 디자인을 통해 작은 게이밍 PC를 만드는데 적합한 모델이다. Phoenix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듀얼 볼베어링 방식의 쿨링 팬을 채용하여 최대 2배 더 긴 제품 수명을 제공하며, 팬 구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마찰을 최소화하여 한층 더 부드럽게 작동할 뿐 아니라, 더욱 개선된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