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E는 여의도 HPE 사옥에서 2020년을 맞이하여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슈퍼컴퓨팅 전문기업 Cray(크레이) 인수를 통해 엑사스케일 시대를 열 업계 최고의 HPC/AI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온프레미스 환경을 아우르는 최적의 컨테이너 환경 구현을 위한 쿠버네티스 기반 솔루션 HPE Container Platform을 공개했다.
HPE는 강화된 HPC AI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범하여 컴퓨팅, 인터커넥트,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서비스 등 슈퍼 컴퓨팅 아키텍처를 포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라인업을 완성하게 되었다. 또한 데이터센터, 하이브리드, 온프레미스 서비스형(as-a-Service) 등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 및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모놀리식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기반 HPE Container Platform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HPE Container Platform은 최근 HPE에서 인수한 AI/ML용 PaaS 솔루션인 BlueData 기술과 영구 스토리지 솔루션(Persistent storage solution) MapR 기술을 접목하여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완성된 최신 컨테이너 솔루션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