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코리아는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이 ‘MEF 3.0 SD-WAN’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SD-WAN 기술을 정의하기 위한 공통 언어의 확립을 목표로 하며, 통신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들은 이 인증을 통해 자사 솔루션의 성능 및 민첩성이 최고의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포티넷은 MEF로부터 SD-WAN 기술에 대한 인증을 가장 먼저 받은 벤더들 중 하나이다. MEF는 200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 13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을 받고 있다. MEF의 SD-WAN 공인 인증 테스트 파트너사인 스파이런트(Spirent)와 함께 포티넷이 업계 선두의 SD-WAN 서비스 속성 및 서비스(MEF 70)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하였다.
포티넷은 2017년부터 MEF 회원사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으며, 새로운 SD-WAN 보안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MEF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포티넷은 현재 SD-WAN 서비스(MEF 88)의 애플리케이션 보안(Application Security) MEF 애플리케이션 위원회에서 핵심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각각의 SD-WAN 장치간 안전한 연결을 위한 보안 표준 개발 분야 및 SD-WAN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보장 분야에서 두 번의 MEF 3.0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 어워드를 수상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