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임베디드 스탠더드 차기버전 윈도우7 기반으로 개발

2008.11.04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임베디드 스탠더드’
차기 버전 윈도우7 기반으로 개발

 

-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용 솔루션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윈도우 임베디드 스탠더드(Windows Embedded Standard)의 차기 버전이 윈도우7을 기반으로 개발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코드명 “퀘벡(Quebec)”으로 알려진 윈도우 임베디드 스탠더드 차기버전은 이에 따라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실버라이트2.0, 윈도우 프레젠테이션 파운데이션(WPF;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등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핵심 기술을 제공함은 물론, 비주얼 스튜디오 2010과의 상호운용성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베디드 사업부 구도완 부장은 “퀘벡은 현재 윈도우 XP 임베디드를 사용 중인 고객과 x86 기반의 특화된 디바이스 개발을 고려 중인 OEM 고객들을 타깃한 제품으로, 윈도우7의 혁신적인 기술과 임베디드의 특화된 기능의 결합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하고 향후 국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베타 프로그램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윈도우 임베디드 차세대 버전은 윈도우의 툴이나 리소스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OEM 기업들은 비주얼 스튜디오와 친근한 윈도우 개발자들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다양한 지식과 기술들에 접근할 수 있다. OEM 기업들은 또한 커넥티드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이나 드라이버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으며, 이들 애플리케이션이나 드라이버는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최종사용자 경험을 요구하는 윈도우 기반 PC, 서버, 윈도우 웹 서비스 등에 연결이 가능하다.

 

다양한 커넥티드 경험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임베디드 비즈니스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GM) 케빈 댈라스(Kevin Dallas)는 “퀘벡은 멀티 터치(Multi-touch), 움직임 지원(gesture support),  향상된 UI 등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입력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OEM 기업들은 사용자 경험을 한 차원 높인 디바이스를 개발, 제품을 좀 더 차별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퀘벡은 컴포넌트화된 운영체제 기술은 물론 특화된 임베디드 구현 기능(EEF: Embedded Enabling Features)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필수적인 드라이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여 개발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크기로 운영체제를 개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윈도우 임베디드 스탠더드 차세대 버전 “퀘벡”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윈도우7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퀘벡은 개발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들 기능은 강력한 성능은 물론 개발자들에게 이미 친숙하고 신뢰성이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풍부한 사용자 경험: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와 윈도우 프레젠테이션 파운데이션 툴은 차세대 미디어 경험과 풍부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 향상된 보안 관리 기능: 임베디드 디바이스의 데이터 보호를 목적으로 암호화와 키 관리를 하는 기능인 비트로커(BitLocker)가 제공됨에 따라 대폭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은 악성 웹사이트를 차단함은 물론, 향상된 보안 기능과 인프라이빗(InPrivate) 브라우징 기술 등을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한다.
  • 견고한 안정성과 성능: 퀘벡은 64비트 프로세서 지원 등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통해 보다 견고한 안정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 확장된 웹 기능: IE8 액셀러레이터와 윈도우 웹 서비스로 임베디드 기기의 인터넷 성능을 확장시킬 수 있어 오프라인 기능을 포함한 강력하고 효율적인 웹 애플리케이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