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20일 전후방 촬영이 가능한 넥 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카메라 ‘FITT360 PB’를 출시했다.
‘FITT360 PB’는 전방 2EA 및 후방 1EA로 풀(Full) HD 카메라가 총 3EA 장착돼 있고, 각 카메라가 126도 시야각을 지원해 착용자 주위의 전 후방 촬영이 가능하다. 목에 거는 무선 넥 밴드 형태라 손에 들고 촬영할 필요가 없어 활동에 제약이 없다. 제품 무게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약 240g으로 가벼우며,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
녹화 전용 모델인 신제품은 단 두 번의 버튼 조작만으로 2.5~3.5시간 연속 녹화할 수 있다. 64GB의 내장 메모리가 삽입됐으며, 더 큰 용량을 원할 경우 최대 128GB 외장 Micro SD카드를 삽입해 사용하면 된다. 충전은 USB C Type 케이블로 2시간 만에 완충이 가능하다. 촬영한 영상은 USB C Type케이블을 연결하면 모바일 PC에서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카카오톡 등 메신저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FITT360 PB 전용 앱은 제품과 불루투스 연결 시 배터리 용량 확인, SOS 긴급 호출, 카메라 설정 등을 지원한다.
웨어러블 카메라 FITT360 PB는 레저나 일상 기록, 개인을 보호하는 호신용 바디캠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전기자전거, 오토바이, 전동 킥보드 등 1인 이동 수단 이용 증가에 따라 휴대용 블랙박스로도 각광 받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