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라인업에 신규 프로세서 2종을 추가했다.
인텔은 새롭게 공개한 프로세서는 소프트웨어 벤더사(ISV) 및 제조사(OEM)와의 공동 엔지니어링과 함께 씬앤라이트(thin-and-light) 윈도우(Windows ) 노트북을 위한 최고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인텔은 미디어텍(MediaTek) 및 피보컴(Fibocom)과의 협업 발표에 이어 차세대 PC 경험을 위한 첫 5G 제품인 인텔 5G 솔루션 5000(Intel 5G Solution 5000)을 선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원격 수업과 재택근무 필요성이 확산되면서 최신 PC 경험에서 이동성, 성능, 연결성이 필수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업무-학습-휴식이 혼재된 단계로 넘어감에 따라, 모바일 컴퓨팅의 발전은 사람들이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과 장소의 진화를 가져올 것이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은 씬앤라이트 노트북을 통해 실생활에서 필요한 생산성, 협업, 창작,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올여름에 출시될 에이서, 에이수스, 레노버 및 MSI 노트북을 시작으로, 인텔 코어 i7-1195G7 및 인텔 코어 i5-1155G7 기반 60개 이상의 디자인이 이번 연말 쇼핑 시즌까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1세대 인텔 코어 U 시리즈 프로세서를 기반한 약 250여 개의 디자인이 올해 연말 시즌까지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과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 인증 디자인을 통한 인텔의 혁신과 리더십은 놀라운 PC 경험 제공에 필수적인 앞서가는 스토리지 및 연결 기술과 결합해 지속될 것이다.
와이파이 6E는 지난 20년의 소비자용 와이파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로 인텔은 2021년 초, 첫 와이파이 6E 솔루션을 PC 시장에 선보였다. 새로운 11세대 인텔 코어 제품은 새로운 6GHz 대역(일부 지역 한정)에서 기가비트 이상의 속도, 더 낮은 레이턴시 및 끊김없는 와이파이 성능을 통해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인텔 와이파이 6E(Gig+) 제품으로 이러한 업계 리더십을 가속화할 것이다.
솔리드스테이트 스토리지(SSD)와 결합한 최신2세대 인텔 옵테인™ (Intel Optane™) 메모리 H20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은 일상적인 작업부터 대용량 미디어, 게이밍 파일 및 새로운 수준의 응답성과 큰 저장 용량을 갖춘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더욱 빨리 처리할 수 있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와 SSD는 어도비 포토샵의 경우 최대 49%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인텔은 단순한 성능을 넘어서 PC 경험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주요 플랫폼 기술과 시스템 최적화가 결합된 인텔 이보™ (Intel Evo™) 플랫폼 인증 노트북 디자인은 탁월한 응답성, 긴 배터리 수명, 즉각적인 시스템 재가동 및 뛰어난 연결성을 보장하도록 공동 설계됐다. 지금까지 85개 이상의 인텔 이보 디자인이 삼성,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레노버, MSI 등 주요 제조사들을 통해 출시됐으며, 인텔은 올해 말까지 15개 이상의 제조사의 100여 개가 넘는 디자인이 인증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텔은 150곳 이상의 생태계 파트너와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 인텔 이보 생태계 혁신에 5,0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으로 보다 심도 깊은 프리미엄 모바일 컴퓨팅 수준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