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위해 AS센터 운영변경

2022.05.13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인텔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과 검증된 호환성으로 많은 기업과 유저들이 선택하고 있다. 특히 인텔에서의 30년 근무를 포함해 40년 이상 업계에 종사한 베테랑 엔지니어 출신의 펫 겔싱어가 CEO로 취임하면서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강력한 성능의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퍼포먼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이머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반도체 수급 이슈등으로 인해 자동차를 비롯한 관련 시장이 부품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인텔의 경우 전 라인업 모델들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재 그래픽카드의 가격까지 안정세에 완전히 접어들어 게이머나 크리에이터가 PC를 구입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인텔은 성능 뿐만 아니라 A/S에서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상 3년 A/S를 지원해 CPU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빠르게 조치를 받을 수 있다. 특히 A/S 접수시 제품이 단종되었을 경우 차상위 제품으로 교환하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A/S를 위한 택배 사용시 비용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왕복 무료택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높은 TDP로 작동하는 K 프로세서의 경우 구형 제품들과 확연히 비교되는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지만 그에 비례해 발열도 증가해 문제가 발생할 확율이 높아졌다. 사용자는 여유롭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해야 하며 게임이나 전문작업시에도 안정적으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수냉이나 고급형 공냉 쿨러를 사용해야 하지만 CPU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빠른 A/S는 CPU 선택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인텔에서는 통합 A/S 센터에서 3사 공인 대리점으로 서비스 업무를 이관해 더 신속 정확한 점검과 빠른 교체가 가능해 졌다. 다양한 유통망에서 판매되던 CPU를 한곳에서 서비스 할 경우 내부적인 정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데 반해 각 공인대리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A/S 센터에 CPU가 입고될 경우 자신이 판매한 제품이기 때문에 빠른 확인 및 조치가 가능한 것이다.



단, 하나의 서비스 센터에서 A/S를 담당해 사용자가 유통사를 확인할 필요가 없었던 예전과 달리 2022년 4월 부터는 공인 대리점을 확인하고 제품을 판매한 유통사 A/S 센터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A/S에 어려움을 느낄수 있다. CPU를 구입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공인 대리점까지 확인하며 CPU를 구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텔에서는 손쉽게 제품 유통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박스에 부착 했으며 A/S 센터의 연락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유통사 확인은 아주 간단하다. 제품 박스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유통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제품의 정품 여부 및 A/S 센터 연락처 확인이 가능하다.


인텔의 경우 정품 사용자에 한해 3년의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했을 때 반드시 정품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통합 A/S를 지원하던 예전의 경우 해외 직구 모델의 RMA 서비스가 가능했지만 각각의 공인대리점에서 자신들의 유통 제품을 서비하는 것으로 시스템이 변경 되었기 때문에 비정품 CPU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A/S에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인텔 CPU 공인대리점 3사인 코잇, 인텍앤 컴퍼니, 피씨디렉트는 용산에서 손꼽히는 대형 유통사들로 인텔 CPU의 A/S를 진행하기 전부터 다양한 유통 모델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다. 서비스 업무 이관 전부터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운영 미숙이나 답답함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코잇 A/S 센터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40 삼구빌딩 6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9:30~오후 5:00까지 운영된다. 주말이나 공휴일 등에는 서비스 센터가 문을 열지 않기 때문에 직접 방문할 경우 평일을 이용하기 바란다.


코잇의 경우 자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상세규정을 제공하고 있다. (코잇 홈페이지) 링크를 눌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기존에 통합 서비스 센터를 운영했던 인텍앤컴퍼니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4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 1호에 고객지원 센터를 운영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58길 15에 있던 통합 A/S 센터가 워낙 상징적이다 보니 아직까지도 서비스 센터가 그쪽에 있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다. 인텍앤컴퍼니 서비스 센터는 2020년 전자랜드 신관으로 이동했다.)


전자랜드 신관 광장측에 각 제조사의 A/S 센터가 모여 있는데 그중 1호에 큰 공간으로 A/S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인텍앤컴퍼니 역시 평일 오전 9:30~오후 5:00까지 운영되며 서비스 절차는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피씨디렉트의 A/S 센터는 인텍앤컴퍼니와 같이 용산구 청파로74 전자랜드 신관에 위치하고 있다. 광장층에 센터가 있는 인텍앤컴퍼니와 달리 신관 5층 501호에 위치하고 있어 피씨디렉트 모델이라면 5층을 방문해야 한다.


단, 신관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인텍앤컴퍼니와 달리 현재 전자랜드 신관 5층이 공사중 이기 때문에 중앙에 있는 본관의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5층으로 올라간 후 복도를 이용해 신관으로 이동해야 한다. (롯데 시네마 극장으로 올라가서 신관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피씨디렉트의 고객지원 센터는 평일 오전 10:00~오후 5:00 까지 운영되며 피씨디렉트의 서비스 규정은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인텔 AS센터의 운영이 각 3사 공인대리점 맟춤 서비스로 변경된 가장 큰 이유는 신속 정확한 점검과 빠른 제품 교체를 위해서 이다. 자신들이 유통하는 제품만을 서비스 하기 때문에 확인이 빠를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대처도 한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존 통합 A/S 센터의 큰 장점이었던 3년의 무상 A/S 지원 및 단종 모델의 차상위 제품 교환, 지정 택배사 (로젠) 이용시 왕복 택배비 무료 등의 서비스는 그대로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해 서비스센터 분리로 인한 불편은 없을 것이다.


인텔 정품 CPU를 구입한 유저는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박스에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하고 유통사 고객지원 센터를 방문하거나 로젠택배를 이용해 제품을 보내기만 하면 된다. (단, 사용자 과실의 경우 서비스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전화 통화후 방문하거나 배송하는 것을 권장한다.)


인텔 프로세서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A/S가 3사 공인대리점 맟춤 서비스로 변경된 것을 숙지하고 있기 바란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