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는 휴대성에 특화된 프리미엄 AI 노트북 라인업 젠북 시리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성수동 스테이지 35 에서 팝업존을 오픈했다. 이번 행사는 7월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며 스테이지 35 운영시간인 오후 12시에서 오후 8시 내에 방문하면 편하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팝업존은 ‘ZENS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술과 감성을 아우르는 초경량·초슬림 디자인의 젠북(Zenbook) 정체성을 오프라인 공간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슬로건 ‘ZENSATION’은 젠북(Zenbook)과 감각(Sensation)의 조합으로, 혁신적 기술력에 감각적인 사용자 경험을 더해 방문객의 오감을 깨우고 몰입도 높은 체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테이지 35 성수는 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서 내려 5분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다. 4번 게이트에 2개의 출구가 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와 돌아서 오거나 좌측에 있는 건물 출구를 이용해 바로 걸어오면 된다. 사진에 보이는 큰길로 계속 걸어가다가 성수 감자탕 집이 나왔을 때 우회전 하고 50미터 정도 걸어가면 젠스테이션에 도착할 수 있다.
에이수스 젠북 체험존은 노트북 전시 부스와 미션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부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일층에서 시작해 3층까지 올라가며 젠북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체험할 수 있다. 젠북 A14(Zenbook A14), 젠북 S14(Zenbook S14), 젠북 S16(Zenbook S16) 등 최신 AI PC 전시를 비롯해 SNS 인증샷 이벤트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일층에는 스냅드래곤이 탑재된 젠북 A14 모델이 전시되어 있고 관람객들이 제품의 특징과 장점등을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젠북의 가벼움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왓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bag)’ 코너가 함께 운영되고 있다. 방문객이 소지품을 활용해 젠북 A14의 무게인 899g을 정확하게 맞출 경우,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일러스트레이터 김나경, 김현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꾸며진 ‘거울존(Mirror Zone)’은 젠북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감성을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포토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무드를 살린 포토 부스도 함께 마련됐으며, 사진 촬영 후 방문객이 자신의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특별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슬림 노트북 젠북 A14의 모습으로 1Kg 초중반의 무게를 가진 경쟁모델 대비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14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크기를 최소화 해 파우치를 사용해 단독 휴대하거나 일반 가방에 넣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D충전과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는 USB 4 단자를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인체감지와 얼굴인식 로그인 지원으로 외부에서도 중요 자료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30시간 이상의 (ASUS 측정기준)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지원해 어디서나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알루니늄 소재대비 가볍지만 내구성은 훨씬 뛰어난 하이테크 세라믹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이동중 발생할 수 있는 마모나 스크레치, 파손 가능성을 최소화 했다.
AI 에 특화된 모델답게 코파일럿은 물론 생성형 AI를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으며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도 원활하게 작동해 활용성을 높였다.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뿐만 아니라 작업용으로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품의 내부 구조와 부품을 전시한 공간도 함께 구성돼 젠북의 기술적 정교함과 완성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2층은 프리미엄 AI 노트북 라인업인 젠북 S14 및 S16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에이수스의 최신 기술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젠북의 경우 일반 노트북과 차별화된 독특한 컬러와 질감을 자랑하는데 관람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차트와 모형물 등을 전시해 놓았다. (실제로 만져보면 상당히 놀랄 것이다. 대리석을 만지는 듯 손에 전해지는 느낌이 상당히 좋다.)
인텔 루나레이크가 탑재된 젠북 S시리즈는 선호하는 화면 크기가 다른 사용자를 배려하기 위해 1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S14와 16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S16으로 출시된다. ASUS 젠북 S14 UX5406SA는 전작대비 전력 효율성을 높여 낮은 전력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며 뛰어난 AI 성능을 지원해 코파일럿을 비롯해 다양한 AI 관련 프로그램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텔 아크 내장 그래픽과 16GB LPDDR5X 메모리를 탑재해 게임은 물론 디자인 등의 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3K 고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항공우주 산업에서 사용되는 하이테크 세라믹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며 엠비언트 쿨링 기술이 적용되어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소음을 최소화 했다.
작은 크기에 베일 듯 날렵하고 무게도 1Kg을 살짝 넘는 수준으로 편하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으며 동급 최강의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PD충전도 지원해 배터리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16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ASUS 젠북 S16 UX5606SA는 하이 퍼포먼스와 대화면을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한 모델로 인텔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 258V 가 탑재되어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S/W 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으며 3K OLED 패널을 탑재해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디테일과 선명도를 경험할 수 있다.
32GB LPDDR5X 메모리와 2TB NVMe SSD를 지원해 (모델에 따라 스펙이 달라질 수 있다.) 멀티테스킹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대용량 데이터를 여유롭게 저장할 수 있으며 NPU가 기본 탑재되어 코파일럿을 비롯해 다양한 AI 기능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6개의 스피커를 탑재하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질문으로 관람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크하고 적합한 젠북 모델을 추천받을 수 있는 매칭젠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과 같이 매칭된 젠북이 프린팅 되며 ?영수증을 가지고 3층으로 이동하면 커피와 간식등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커피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점 참조 바란다.)
AI 기반 프로그램을 활용해 방문객이 직접 엽서나 티셔츠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는 프린트 체험존이 운영되고 있다. 관람객이 코파일럿과 AI 플레이그라운드를 활용해 AI이미지를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에서 출력한 결과물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만들어진 AI 이미지를 티셔츠에 프린팅 할 수 있도록 관련 장비도 갖추어져 있다. (단, 티셔츠 프린팅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진행된다.)
3층으로 이동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이 전시 관람 후 젠북 브랜드의 감성과 정체성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스탬프 투어를 통해 전 층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은 보조배터리, 양우산, 미니선풍기, 피크닉매트, 키캡 키링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여기에 감각적인 무드의 카페 공간도 함께 마련돼 더운 여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오랜만에 성수동에 방문했는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평일 낮임에도 사람들로 북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쇼핑 공간을 제공하고 먹거리도 많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6일까지 체험존이 운영되고 있으니 젠북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은 방문해 제품을 체험해 보기 바란다.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