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날에 특별한 혜택을 드립니다~
기업들 데이 마케팅 각광
- SK텔레콤 'T클럽위크', 여주 프리미엄 '쇼퍼홀릭' 데이 등 스페셜 데이 마케팅
-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차별적인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고객 호응 이어져
"특별한 날에 특별한 고객께 더 많은 혜택을 드립니다"
기업들이 자사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데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매월 3째 주 등 특정한 일자를 지정, 제휴사 이용 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 기존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진행해온 구매 할인 혜택 등 단순한 차원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K텔레콤(사장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올 해부터 1월, 3월, 5월, 7월, 9월 등 홀수 월 셋 째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5일 동안 SK텔레콤 멤버십 제휴사를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클럽위크를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 멤버십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면 패밀리 레스토랑인 TGIF, 투썸플레이스, 도미노 피자에서 30% 할인, CGV 영화관에서 3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일 500명씩 총 2,500명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또 SK네트웍스의 디지털 사진 서비스 '스코피'에서 30장을 무료로 인화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 SK텔레콤 멤버십 정회원 중 멤버십 한도가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제휴사에서 SK텔레콤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고 이용하면 된다. 단 스코피의 경우 스코피 웹사이트 (www.skopi.com)에서 SK텔레콤 멤버십 카드로 회원 인증 후 사용할 수 있다. 올 해4번째 홀 수 달인 7월의 클럽데이는 13일부터 17일까지다.
SK 텔레콤 관계자는 "영화할인, 외식할인, 놀이공원 자유 입장권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매회 사용자가 약 20~30% 정도 꾸준히 상승하는 등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파격적인 가격에 국내외 여행상품을 한정 판매하는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웹투어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세일 시작과 동시에 타임세일 이벤트 페이지의 세일상품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는 순서대로 선착순 상품구매가 이루어지게 된다. 7월 16일 제주왕복항공권 특가세일 외에도 매주 목요일마다 일본 온천여행, 홍콩 자유여행, 방콕 자유여행, 유럽 등반열차권 등이 초저가에 판매될 예정이다.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매월 2째주 수요일을 '이니스프리데이'로 지정해 구매자들에게 30%의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이니스프리데이 당일 오전 9시부터 이니스프리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 2천명이 선착순으로 휴대폰 응모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 문자 보내기창에 '이니스프리데이'라고 입력한 후 수신 번호를 #1130으로 입력해 문자를 보낸 후 문자 쿠폰을 받는 방식으로 쿠폰으로 전국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을 '쇼퍼홀릭 데이' 로 지정,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렛 내에서 테이크 아웃 커피를 사서 들고 다니며 쇼핑을 즐기는 여성고객들이 특히 많은 점에 착안, '쇼퍼홀릭 데이'를 기획한 것. '쇼퍼홀릭 데이'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 가입 후 커피 쿠폰을 출력하여 해당 월 15일까지 아울렛 내 하겐다즈 매장에서 하겐다즈 프리미엄 커피와 교환하면 된다.
미스터 피자는 여성 고객만을 위해 매월 첫 째주를 '우먼스 위크'로 지정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우먼스 위크'는 여성들을 위한 문화이벤트로 국내 주요 공연을 무료 초대 및 인기도서, 영화예매권, 신상품을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미스터피자는 매월 7일을 '우먼스데이'로 지정해 여성들이 피자 주문 시 프리미엄 피자를 20% 할인 해 주며 주문한 고객 중 매월 1,000명을 선정하여 영화예매권을 증정하고 있다.
SK텔레콤 이순건 마케팅기획본부장은 "특정한 날을 지정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 마케팅은 고객들이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효과가 있다"며 "특히 유사한 고객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와 차별적인 기업 이미지를 제공하는 데이 마케팅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