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 기획전시 개최

2009.09.01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보물섬에서 뽀로로까지, 엣지 있는 것들만 모여라'
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 기획전시 개최

 

- '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 내달 8일부터 5일간 코엑스에서 열려
- 관객이 보고 직접 체험하는 다채로운 기획전시와 이벤트 마련
- 가족, 친구, 연인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축제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서 영화, 음악,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www.mcst.go.kr)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www.kocca.kr)이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는 9월 8일부터 5일간 다채로운 기획전시와 이벤트를 준비해 가족단위와 연인, 친구 등 일반 시민들을 초대한다.

 

서울 코엑스 1층 로비의 특별전시관에는 콘텐츠의 과거, 현재, 미래를 3차원의 공간으로 구성한 콘텐츠체험관이 마련된다.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소비되는지, 현재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와 다음 세대가 즐기게 될 미래의 콘텐츠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한국의 콘텐츠가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볼 수 있는 '콘텐츠 뮤지엄'에는 한국 최초의 영화 <의리적 구토>, 70~80년대의 유명 드라마 <수사반장>, 80년대 만화잡지 <보물섬> 등 한국 콘텐츠산업의 역사를 대표하는 영상과 이미지 등이 소개된다. 또한, 70~80년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만화방과 오락실이 재현된다.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소개하는 '킬러콘텐츠 터널'은 <꽃보다 남자>, <괴물>, <메이플스토리>, '2PM', '원더걸스'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콘텐츠 상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통해 이들 콘텐츠가 해외 어느 지역에 진출했는지 알 수 있는 '한국 콘텐츠 세계지도',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회 수상작과 3m5cm의 나무로 제작된 태권브이, 피규어, 프라모델, 창작 캐릭터 등 대중이 직접 만든 콘텐츠 작품을 볼 수 있는 '콘텐츠 아트존'도 준비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이밖에도 송승환, 이재규, 2PM 등의 유명 문화인과 일반인들이 한국 콘텐츠산업에 던지는 희망 메시지 영상을 상영하는 '콘텐츠 큐브'와 우리 전통문화를 디지털 콘텐츠로 표현한 미디어 아트가 전시된다.

 

 

전시 뿐 아니라 <꽃보다 남자>, <괴물>, <전설의 고향> 등 유명 영화나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크로마키 촬영 체험, 픽셀레이션이나 페나키스티스코프 등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직접 경험해보고 다양한 콘텐츠 소품 만들기를 배워보는 '콘텐츠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공간도 마련된다.

 

야외에서는 재활용 소품으로 만든 '뿌까' '뽀로로' 등의 다양한 정크 아트와 폐품 악기 등이 전시되며, 전시기간 동안 5m의 캐릭터 그림을 관객들이 직접 색칠해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기획전시와 각종 이벤트에 대한 내용과 스케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 공식 홈페이지(www.icc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