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알파스캔 뭐가 달라도 다르다(Alphascan Difference)"
프로그램으로 PC방 기업고객 공략 선언
- LCD 패널 포함 2년 무상 서비스 제공
- 수도권 고객 오전 접수, 오후 방문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알파스캔(대표 류영렬, www.alphascan.co.kr)은 PC방 및 기업 고객을 위한 특별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특별 서비스 프로그램의 내용은 PC방 및 기업고객에게 LCD 패널을 포함하여 2년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하는 것이며, 특히 수도권 소재의 PC방 및 기업 고객의 경우에는 오전에 서비스 접수를 하면 오후에 서비스 기술자가 방문하는 당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09년 7월 1일(즉, 이미 구매한 고객도 포함)부터 2009년 12월 31일까지 구매하는 고객 한정으로 진행되며, 대상 모델은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J2600DHS(26형),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R2400DHS(24형)과 알파스캔 코치 A5613D(22형) 세 가지이다.
J2600DHS는 국내에서 알파스캔만이 유일하게 품질을 검증 받은 (초)대형 모니터로서 시원하게 넓은 화면크기와 프리미엄 사양으로 차별화된 고급 PC방을 추구하는 운영 고객들께 고급 제품과 고급 서비스 본질을 제공하게 된다. R2400DHS는 무게와 부피를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16:9 Full HD 1080p의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HDMI 단자와 내장 스피커가 동영상, 3D 게임 등 고화질 멀티미디어 영상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A5613D는 16:10 제품군중에서 유일하게 고객 사랑 1, 2위를 대기업 군과 다투어 오고 있는 장수 제품이다.
알파스캔은 2009년 2월 친환경 경영을 선언한 이후 에너지 절약기술과 친환경 제조 기술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으며, 그 노력의 결실로 대기업 2곳과 함께 대기전력 저감기술 3대 우수업체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알파스캔 모니터의 소비전력 및 대기전력은 업계 최저 수준으로 전기 사용량이 많은 PC방이나 기업 고객들의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전략사업부 김형일 부장은 "오랫동안 알파스캔을 사랑해주신 PC방 및 기업고객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으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Alphascan Difference 프로그램' Q&A 전문 ]
Q : 타 중소 브랜드들의 전국 출장 서비스와 무엇이 다른가?
A : 단순 픽업 서비스를 출장 서비스라고 생각하여 구매하는 고객들이 의외로 많다는 시장 분석 결과가 있었다. 구매 후, 단순 픽업 서비스를 인지한 후, 후회하는 고객들 또한 적지 않다는 결과도 있었다. 알파스캔의 경영철학인 고객만족 측면과 업계를 리드한다는 사명감에 대기업 만이 할 수 있는 '정규직 서비스 기술자(Certified technician)'를 투입하여, 고급 서비스의 가치를 PC방 및 기업고객에게 제공 하기로 했다.
Q : 판매 확대를 위한 것인가 아니면, 다른 뜻이 있는가?
A : 조사결과 85%의 고객이 알파스캔이 2년 무상 서비스를 한다면, 주저 없이 구매하겠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이보다는 2009년 2월부터 선언해온 알파스캔의 친환경 경영 중 하나인 5만 MTBF(12시간/일, 11년 사용시 무고장)를 고객 분들께 좀 더 알기 쉽게 전파한다는 고객 존중 철학이 내포되어 있음을 안내하고 싶다.
Q : LCD패널을 포함하여 2년 이라는 것은 LCD패널 제조사들이 지원하지 않는 정책인데, 무리가 있는 것이 아닌가?
A : 알파스캔이 자부해 온 점이, 알파스캔은 100% 무결점을 A급 정품 패널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거래 패널사들이 18개월(1.5년)은 보장하기로 하였다. 나머지 6개월은 알파스캔 경영자원(이익 잉여금)으로 충당하고자 한다. 이익 잉여금 또한 그간 고객들께서 저희에게 만들어 주신 것이고, 고객 분들과 공유해야 한다는 점이 경영진의 철학이다.
Q : 발표 전, 이미 구매한 고객들과의 형평성은 어떠한가?
A : 2009년 7월 1일자로 소급하여 적용한다. 사실 공표하지는 않았으나, 2년 서비스니 방문 서비스니 하는 점은 알파스캔 구매 고객에게는 그리 중요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실제적으로 오전접수/오후 정규직원 방문서비스와 무상 서비스 기간 연장(패널 포함)은 이미 부분적으로 실시 하고 있다.
Q : 다른 모델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은 없는지?
A : 한시적(12/31한)으로 일부 모델(3가지 모델)에만 적용하는 것은 고객들께서 알파스캔 서비스의 본질에 대해서 만족하시면 확대할 것이고, 서비스 외의 다른 요소(예. 스와로브스키 제품군의 대중화 등)를 바라신다면, 해당 제품군 별로 차별화된 정책 메뉴를 개발하는 쪽으로 전환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