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윈도우 7용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 지원
- 소프트웨어 개발자, 새롭게 출시된 센서와 윈도우 7용 위치 플랫폼 사용해
- 유블럭스 GPS 기술에 접속 가능
임베디드 GPS 수신기 반도체 및 솔루션 전문 기업 유블럭스(한국 지사장 지현진)가 윈도우 7용의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유블럭스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센서 및 위치 API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출시함에 따라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유블럭스 GPS 칩과 모듈 전체 라인의 표준 인터페이스를 보유하게 되었다. 윈도우 7용 센서 및 위치 플랫폼은 광범위한 외장 센서에서 데이터에 접속하는 단순한 방법을 제공한다.
센서 및 위치 플랫폼을 구현하는 위치 인식 윈도우 7 기반 제품들은 2009년 10월에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총괄 매니저인 롭 코프랜드(Rob Copeland)는 "당사는 유블럭스가 윈도우 7 지원 하드웨어 제품을 추가해 센서 및 위치 플랫폼을 이용한 흥미롭고 다양한 위치 인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새로운 사회적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사업, 쇼핑, 여행, 오락 등 잠재 시장이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유블럭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부 부사장인 마이클 암만(Michael Ammann)은 "당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지원함으로써 서드파티(third party) 소프트웨어 개발업자들이 차세대 위치 인지 제품 개발을 유리한 상황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유블럭스는 새로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윈도우 7용 센서 및 위치 플랫폼과 함께 유블럭스가 선도하는 GPS 수신기 제품을 기반으로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의 채택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유블럭스 웹사이트를 통해 윈도우 7용 로고가 표시되어 있는 드라이버와 사용설명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센서 및 위치 플랫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