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 가을맞이 다채로운 문화마케팅 한창
뮤지컬, 영화, 콘서트까지 공짜로 문화생활 즐겨라!
- IT 업계, 뮤지컬, 전시회 등 등 문화 상품 걸린 이벤트 잇따라 개최
- 문화체험단, 공연 형식의 런칭 파티 등 소비자의 문화 욕구 충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열리는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IT 업계도 소비자의 감성을 겨냥한 문화마케팅이 한창이다.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뮤지컬 티켓, 전시회 티켓 등을 이벤트 경품으로 내걸거나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런칭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첨단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소비자의 문화 욕구까지 채워주는 IT 기기 업체들의 문화 이벤트를 살펴보자.
한국후지필름(대표 이창균, www.fujifilm.co.kr)은 오는 10월 22일까지 인스탁스 카메라 및 필름 구매자를 대상으로 뮤지컬 티켓을 증정하는 '인스탁스 뮤지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탁스 카메라 및 필름 구매고객에게 증정되는 쿠폰을 받아서 한국후지필름(www.fujifilm.co.kr) 홈페이지의 재미있고 간단한 룰렛 게임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25명에게는 샤롯데 씨어터에서 상영하는 화제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티켓을 제공하며, 2등 당첨자 50명에게는 '올슉업'과 '김종욱 찾기' 티켓을 2매씩 각각 증정한다.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20세기 사진의 거장전-파리 아방가르드, 빛의 세기를 열다'와 함께 사진과 카메라의 역사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음 달 29일까지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에서 진행되는 '20세기 사진 거장전'은 사진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 전시회. 올림푸스한국은 9월 한 달간 20세기 사진 거장전 올림푸스 카메라 제품 지참자에게 입장권 당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시회 기간 동안 올림푸스 카메라를 구매하면 전시회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첨단 기술로 대표되는 노트북 업체들 또한 문화 마케팅이 한창이다.
엔씨디지텍(대표 진건도, www.ncdigitech.com)은 'MSI WIND U210' 출시기념 이벤트로 문화체험단과 체험후기 공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두가지 이벤트로 진행되는데 먼저 MSI Wind U210노트북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불꽃처럼 나비처럼" 영화 무료 관람권 2장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두번째로는 '불꽃처럼 나비처럼' 문화체험단에 당첨된 고객 중에서 'MSI WIND U210 문화체험후기'를 쓰는 응모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노트북과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옥션과 네이트 홈페이지에서 오는 10월 4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삼성 초슬림 노트북 '삼성 센스 X'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에서 <울트라-씬 센스 X420 생일 파티>를 열고 200여 명의 젊은 고객을 초청해 신제품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체험관 운영이라는 기존의 신제품 출시 행사의 관행에서 벗어나 제품 체험은 물론 DJ믹싱을 이용한 흥겨운 음악과 라이브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의 열정적인 공연, 다채로운 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젊은층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처럼 다양한 문화 관련 이벤트가 IT 기기 고객들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도 업계의 문화 관련 이벤트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