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 온, 러시아와 '프리잭' 라이센스 계약 체결
㈜와이즈온(대표 원종석, www.wiseon.com)과 Innova Systems(대표 게보크 사키시얀)은 28일, 온라인 프리 러닝 게임 <프리잭>의 러시아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프리잭 웹사이트 : www.freejack.co.kr)
㈜와이즈온의 원종석 대표는 "새로운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 <프리잭>을 Innova Systems를 통하여 러시아 온라인 게임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히며, "이번 계약을 통하여 러시아 내의 스포츠와 커뮤니티게임 사업의 확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Innova Systems의 대표 게보크 샤키시안은 "와이즈온과 함께 러시아 게이머들에게 <프리잭>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러시아 유저들이 프리러닝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프리잭>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프리잭>의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프리잭>의 라이센스 계약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의 '터키-러시아 시장개척단 지원사업'과 'JC엔터테인먼트-사단법인 글로벌네트워크' 의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등 정부의 다양한 게임진흥 사업을 통한 성과여서 중소개발사의 해외진출에 각별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이노바 시스템즈는 러시아에서 아이온, 리니지2, 아틀란티카, 프리스타일 등 한국의 굵직굵직한 온라인 게임의 성공적인 서비스로 러시아 최고의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