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전국미디어교과협의회 창립 발대식 개최
- 전국 미디어특성화고 대상, 미디어 교육 및 문화 발전 위해 창립
- 미디어 교과 과정 표준화, 교원 연수 및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 펼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www.kocca.kr)은 오는 11일(금) 오후 4시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국미디어교과협의회' 창립 발대식을 개최한다.
전국미디어교과협의회는 기존 영상분야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영상교과협의회'를 확대·개편한 전국단위의 협의체로서 방송·영상·게임·애니메이션 등 보다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까지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 외 총80 여개의 고등학교가 회원 등록을 마쳤다.
전국미디어교과협의회는 콘텐츠 분야의 창의인재를 육성하고 교육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미디어교과 교육과정의 표준화 및 교재 개발, 미디어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신설,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 및 세미나 개최 등 체계화된 교육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선다.
발대식 직후에는 전국 5개 권역별 학교 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교육연수팀 박경자 팀장은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콘텐츠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국미디어교과협의회가 다양한 활약을 하리라 기대한다"며 "전국미디어교과협의회 창립으로 창의 인재 육성과 콘텐츠산업 발전에 더욱 힘을 싣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