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커패시티브 센싱 분야에서의
리더쉽을 확대하는 새로운 PSoC 캡센스 방식 발표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손병세 www.cypress.com)는 디자이너에게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자사의 PSoC 캡센스 (CapSense) 커패시티브 센싱 솔루션을 위한 2가지 새로운 센싱 방식을 발표했다.
싸이프레스 PSoC 캡센스
새로운 방식은 유저 모듈 (CSD와 CSA) 로서 PSoC 디자이너 (PSoC Designer) 통합 개발 환경에서 제공된다.
CSD (CapSense Sigma-Delta Modulator) 유저 모듈은 축축한 상태에서 완벽하게 작동하게 하기 위해 버튼, 슬라이더, 터치패드, 터치 스크린 등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며, 백색가전 및 습기에 민감한 시스템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온도에 대한 우수한 반응을 제공한다.
CSA (CapSense Successive Approximation) 유저 모듈은 이동형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용 으로 이상적인 45배나 더 나은 간섭 면역성과 60% 더 낮은 전력소모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CSA는 또한 환경적이고 물리적인 센서 변화에 대해 보정하는 high-level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공동으로 버튼, 슬라이더, 터치패드, 터치 스크린 등을 지원한다.
“싸이프레스가 발표한 새로운 유저 모듈은 보다 광범위한 범위의 애플이케이션에서도 커패시티브 센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면서 혹독한 환경 조건을 극복하기 위한 센싱 방식을 제공합니다.” 라고 손병세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CSA 유저 모듈은 CY8C20x34 디바이스 제품군과 CY3203A-캡센스 개발 키트의 일부로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CSD 유저 모듈은 CY8C21x34 및 CY8C24x94 디바이스 제품군과 CY3213A-캡센스 개발 키트의 일부로서 활용할 수 있다.
싸이프레스의 싱글 캡센스 디바이스는 간편하고 터치에 민감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수십개의 기계 스위치와 조정기를 대체할 수 있다. 캡센스 기반의 “버튼”과 스크롤 조정기는 노출된 버튼과 스위치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인 마모가 없기 때문에 다른 기계들보다 더욱 안정적이다. 싸이프레스는 휴대폰, PMP, 백색가전, 컴퓨터, 프린터, 자동차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100개 이상 캡센스 디자인을 적용시켰다.
커패시티브 센싱(Capacitive sensing)은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 및 미디어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선택하는 솔루션이 빠르게 되어가고 있다. 내구성 향상, BOM 절감, 깨끗하고 세련된 외형은 이 인터페이스를 광범위한 설계를 위한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로 만들어 준다. 싸이프레스의 캡센스 인터페이스로 인터페이스상의 손가락은 내장 센서를 가진 하나의 전기 접속을 형성하며, 이는 다양한 시스템 컨트롤 기능으로 손가락의 위치에 대한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PSoC 디바이스와 함께 작용한다. 센서 자체는 PCB 상의 구리 패드만이며, 실질적인 부품은 아니다. 센서를 조정하기 위한 모든 회로는 PSoC 디바이스 내부에 있다.
또한, 싸이프레스 PSoC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디자인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많은 주변기기 기능들과 함께 고속 8-bit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하는 구성 가능한 혼합 시그널 어레이이다.
PSoC 디바이스는 ASIC NRE나 정비시간 없이 ASIC의 장점을 제공한다. 싱글 PSoC 디바이스는 고객의 설계 시간과 보드 공간, 전력 소모를 줄여주면서 마이크로컨트로러와 함께 100개 이상의 주변기기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그들의 시스템 비용을 5 센트에서 10 달러 이상까지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