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플레이맵 Talk로 투표남녀 인증하세요~
엠앤소프트, LBS활용 6·2 지방선거 투표인증 이벤트
전자지도 및 내비게이션 SW 업체 엠앤소프트(대표 박현열, www.mnsoft.co.kr)는 6월 2일에 실시되는 전국 지방선거를 맞아 플레이맵 토크의 '여기왔어요'의 방문 기능을 이용한 '플레이맵 지방선거 투표인증'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선거일인 6월 2일 하루 동안 진행되며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를 통해 플레이맵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대상이다. 선거 당일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후 플레이맵의 '여기왔어요'를 클릭하면 주변 위치 리스트에서 투표소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자신이 위치한 투표소를 찾아 방문 버튼을 터치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종료 후 총 3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플레이맵 토크의 '여기 와보니'기능을 사용하면 각 투표소의 현장 분위기나 투표 후 감상 등의 짧은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엠앤소프트 모바일LBS팀 박양균 팀장은 "선거라는 공적인 영역과 LBS(위치기반서비스)를 결합한 이번 인증 이벤트는LBS가 소셜 서비스화 되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며 "매해 가장 낮은 투표율을 기록하는 젊은 층의 투표에 대한 관심과 참여율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자신이 투표한 것을 자랑스럽게 알리고 그 사실을 공유하는 문화 형성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맵은 사용자들이 직접 작성한 포스트를 검색하고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 LBS로 작년 7월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한 번 다운로드 받으면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고도 12레벨까지의 전국 지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212만 여건의 위치주변 검색 및 경로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www.playmap.co.kr)와 실시간으로 연동해 친구와 현재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장소와 관련된 정보 및 느낌 등을 정확한 위치와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최근 증강현실(AR) 기능까지 제공하며, 필터링 기능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노출이 가능해 개인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현재까지 약 7만여 개의 사용자 컨텐츠가 등록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의 참여가 많아짐에 따라 점차 풍부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