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온몸으로 즐긴다~
엑스박스 360 '키넥트(Kinect)' 공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게임 박람회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0을 앞두고, 마이크로소프트측은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공연을 통해 콘트롤러 없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모션 콘트롤러의 엑스박스 360 '키넥트(Kinect)'를 공개했다.
LA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숲 속에서 펼쳐진 이 행사는, 두근거리는 타악기의 공명, 유성우, 흥겨운 음악, 회전하는 거실, 인형극 및 출연자들의 기민한 몸놀림을 통해 엑스박스 360 용 키넥트(Kinect)의 컨셉을 표현해냈다.
'키넥트'는 기존 '프로젝트 나탈(Project Natal)'로 알려졌던 엑스박스360 용 모션 컨트롤러의 정식 명칭으로 장착된 센서를 통해 사람의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감지해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콘트롤러 없이도 움직임만으로 게임과 미디어등을 조작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측은 "포효하는 야생 호랑이의 빠른 움직임, 산처럼 거대한 장애물이 놓인 코스를 질주하는 레이스카를 비롯, 키넥트를 통해 가능해 진 새로운 게임 경험이 이번 연말까지 전 세계 게이머의 안방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소식과 정보는 6월 14일(현지시간) 오전에 10시에 개최되는 엑스박스360 E3 미디어 브리핑(Xbox 360 E3 Media Briefing)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