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가 최신 GPU를 탑재한 신제품 TUF Gaming A16 FA608UM-RV042 모델을 정식 출시하며, 5월 20일부터 쿠팡 및 오픈마켓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제품은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칩셋인 GeForce RTX 5060이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RTX 5060은 RTX 5000번대 시리즈의 최신 그래픽카드로,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레이트레이싱 및 DLSS 3.0 지원 성능을 기반으로, AAA급 게임은 물론 고주사율 경쟁 게임에서도 프레임 손실 없는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번 모델의 출시는 최신 GPU 업그레이드를 기다려온 게이머들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주요 사양 및 특징
차세대 레이트레이싱 및 AI 가속 기술 탑재. 고사양 게임에서도 매끄러운 그래픽 구현.
8코어 16스레드 구성으로 고강도 멀티태스킹도 부드럽게 소화.
FPS, AOS 등 반응속도가 중요한 장르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성능.
GPU와 디스플레이 간 직결로 퍼포먼스 극대화, 전환 시 재부팅 불필요.
최신 고속 규격으로 시스템 반응속도 향상.
데스크탑급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고려한 전원 설계.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도 발열과 소음, 내구성 모두 우수.
RTX 4060 노트북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던 시장에서, RTX 5060을 탑재한 TUF Gaming A16의 출시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최신 GPU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되고 있다.
또한 ASUS 특유의 강력한 쿨링 시스템과 내구성,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스펙 덕분에 게이머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자 및 영상 편집 유저들에게도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