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blet Muse

2010.01.14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웹 디자이너와 같은 모바일 전문가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태블릿이 점점 대중화 되고 있다. 하지만 고급형 제품들의 경우 가격이 너무나 높을 뿐만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제조사도 무척 한정적이기 때문에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밖에 없었다. (물론 10만원을 넘지 않고 휴대성이 뛰어난 중저가형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어디가지나 보급형 모델일 뿐 전문가들을 만족시키지는 못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Muse 는 타 제조사와 달리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출시하여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VisTablet 의 신제품으로 넓은 작업영역과 뛰어난 해상도, 다양한 핫키 등을 지원하여 디자인 전문가 들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다. (디자인만 봐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저가형 제품들과 비교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파악해 보도록 하자.

 

 

모델명 VisTablet Muse
해상도 드라이버 설치후 사용 : 4000LPI / 드라이버 미설치 사용 : 2000LPI
작업 영역 10" x 6"
입력감지 레벨 1024
응답속도 190 ± 3 Report/Second
인식높이

12mm (12±2mm)

특수 기능 매크로 키 10개 / 모드 버튼 5개 / 서클 터치패드 2개 / 익스프레스키 좌우 5개
파워

USB 5V±5%, 150mA

크기 390 x 265 x 14mm
무게 1078g
펜팁 높이 최대 0.8mm
펜 크기 160 x 13mm
지원 OS Windows XP / Vista / Windows7 / Mac OS X 10.4+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FULL KIT 의 모습으로 다양한 액세서리가 제공되고 있다. 태블릿을 비롯하여 스타일러스 펜 및 펜 스탠드,사용설명서, USB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으며 2개의 펜 촉 및 펜촉 집게, SW CD (Windows 뿐만 아니라 MAC OS용 CD도 제공된다.) 도 포함되어 간편하게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390 x 265 x 14mm 의 크기와 1078g 의 무게로 공간을 상당히 차지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성은 전혀 고려할 필요가 없는 제품이다. 작업영역도 넓고 다양한 핫키 등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크기는 상당히 큰 편이다.) 제품의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2% 부족한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무척 깔끔하고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좌측에 있는 Muse 로고가 다소 눈에 거슬린다. 브랜드 로고처럼 좀더 고급스럽게 디자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태블릿 전면부의 모습으로 10" x 6" 의 작업영역을 제공하며 최대 4000LPI 의 해상도를 지원하여 전문가 들도 불편없이 디자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4 : 3 해상도를 지원하는 구형 제품들과 달리 최신 모니터와 동일한 16 : 10 해상도를 지원하여 보다 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작업영역 상단에는 총 10개의 매크로키 입력 버튼이 준비되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나  자주가는 웹사이트 등을저장 후 보다 빠르게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스크롤, 멀티미디어, 방향키, 보조기능 등을 지원하는 모드변경 버튼이 지원되어 활용도를 높인 것을 알 수 있다. @ 1024 레벨의 압력감지를 지원하여 세밀한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기기 양 측면의 모습으로 원형 터치패드가 부착되어 수직-수평이동, 확대-축소, 볼륨조절 방향이동 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핫키가 지원되어 사용이 빈번한 기능 들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사진과 같이 미니 5핀 USB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전원은 사용되지 않는다. USB 연결만으로 간편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중앙에 제품관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사방에 고무패드가 지원되어 보다 안정적으로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다.

 

 

고급형 제품답게 펜 뿐만 아니라 펜 받침대도 제공되며 여분의 펜 촉 및 간편한 펜 촉 교체를 위한 펜촉 집게도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저가형 제품들과 달리 배터리를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 부분에 고부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펀 촉도 부드러워 작업을 진행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다.) @ 기울기 기능이 지원되어 종이로 그림을 그리듯 디테일한 작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기의 디자인 및 특징을 확인해 보았다. 이번에는 얼마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지 알아보고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파악해 보도록 하자.

 

 

 

기본 제공되는 S/W CD를 넣으면 사진과 같이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된다. (드라이버가 설치될 뿐만 아니라 관련 어플리케이션도 동시에 PC에 설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장치표시줄에 관련 아이콘이 표시되어 다양한 기능을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 필자의 경우 XP OS에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XP 뿐만 아니라 Vista, Windows7 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MAC OS를 위한 별도의 드라이버 CD도 제공되고 있다.

 

 

단축키관리자를 선택하면 사진과 같은 프로그램이 활성화 된다. 총 10개의 매크로 키를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는 제품으로 새로만들기를 눌러 파일명을 입력하고 해당 실행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포토샵을 매크로 키에 입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필자가 포토샵 실행시 자주 사용하는 Save For Web과 Curvers를 매크로키에 저장하고 있는 모습으로 간편하게 지정 후 포토샵 사용시 보다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었다. (단축키 뿐만 아니라 연결 기능도 제공되어 간편하게 파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가타설정에서는 단축키의 응답시간 및 사운드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 속성을 실행한 모습으로 펜에 부착된 버튼의 용도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으며 기울기의 민감도 및 팁의 느낌을 유저의 스타일 대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매핑 메뉴의 실행 모습으로 모니터나 태블릿에 맞게 작업영역을 임의로 지정할 수 있으며 (4:3 해상도의 CRT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도 매핑 작업을 통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드, 모니터 영역 설정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가로 뿐만 아니라 세로 방향 설정도 지원하는 제품이다.

 

 

양 측면에 설치된 핫키를 사용자 임의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Shift, Tab, Alt, Ctrl 등의 기능을 지원하여 불편하게 손을 움직이지 않고도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임의로 기능을 설정하여 편의성을 높일 수도 있다.)

 

 

 

기본 지원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타블렛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Free Notes를 지원하여 종이로 된 메모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한 메모가 가능하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펜을 지원하며 컬러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링트 기능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OFFICE2007은 이전 버전의 오피스와 달리 펜입력 기능을 지원하여 태블릿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오피스 파일을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경우 화면에 글이나 선 등을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활용도가 가장 큰 포토샵을 구동하여 기기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디테일을 요하는 웹디자인 작업시에도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다. 기본 지원되는 10개의 매크로키에 각종 단축키를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 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며 야 측면에 핫키를 이용하여 키보드로 손을 움직일 필요없이 쉽게 원하는 기능을 실행하였다.

 

또한 다소 끊어지는 느낌을 주는 일부 중저가형 태블릿과 달리 필자가 의도하는대로 정확히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4000LPI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답게 디테일한 움직임시 미끄러지지 않고 정확하게 구동되는 것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평소 태플릿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며칠 동안 사용하며 적응 기간을 거쳤다. 일주일 정도가 지나니 엄청나게 편한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편집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양 측면에 부착된 원형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진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평소 많이 사용하는 브러쉬도 마우스와 달리 보다 디테일하게 컨트롤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단축키를 입력하여 만족스럽게 사진을 편집하였다.

 

 

 

[VisTablet Muse 디자인 & 구동 동영상]

 

 

 

전문가용 태블릿의 경우 가격도 높을 뿐만 아니라 출시된 모델이나 제조사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무척 좁은 단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VisTablet Muse의 출시는 무척이나 반갑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전문가용 태블릿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시장이 독점화 되면 그 피해는 소비자에게 온 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가격대비 성능이라 할 수 있다. 동급의 타 제조사 제품에 비해 상당히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지원되는 기능이나 성능에서 모자람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윕디자이너를 비롯하여 태블릿을 사용해야 하는 전문 작업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부담스런 가격 때문에 태블릿이 필요 함에도 불구하고 마우스로 작업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무척 많다. VisTablet Muse 는 충분히 대안으로 거론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4000LPI 의 해상도를 지원하여 디테일한 움직임도 가능했으며 넓은 작업공간이 제공되어 중저가형 태블릿과 달리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좁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또한 다양한 핫키와 매크로 키를 지원하여 편의성을 높인 점 또한 인상적이었다.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전문가용 태블릿의 가격이 부답스럽지만 저렴한 중저가형 제품으로는 원할히 작업을 진행하기 어려운 전문 작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지불한 가격이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