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와 함께 신개념 양문형 냉장고인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 관련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지펠 푸드쇼케이스'만의 '인케이스'와 '쇼케이스'란 2개의 냉장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지펠 푸드쇼케이스 카페'가 열린 이마트를 찾은 소비자들은 '인케이스' 안의 식재료를 찾아 경품 내용을 확인하고 '쇼케이스'에서 소스, 파이, 주스 등 음식인 경품을 찾아갈 수 있다. 간단한 행사 참가만으로 제품의 특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
삼성전자는 3월 출시 이후 매월 2배 이상의 판매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의 판매량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삼성전자는 7년 연속 양문형 냉장고 세계 판매 1위에 위치하고 있다.
이마트도 이번 공동마케팅의 성공을 위해 매장의 건물외벽, 기둥, 무빙워크 등 곳곳에 제품광고를 노출시켜 고객이 매장을 찾는 순간부터 쇼핑이 끝날 때까지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를 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꾸몄다.
행사 관계자는 "특히 아빠들이 경품 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푸드쇼케이스'의 특징을 익히고 재미있어 해 구매 관련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이마트 20개 매장에서, 6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체험 카페는 이마트 성수점, 양재점, 월계점, 죽전점, 연수점 등 5개점에서 열린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