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청소기, 오븐 등 생활가전 분야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참여형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26일 LG전자는 침구킹 구매자 30명을 포함, 총 200명의 소비자를 영화관으로 초대해 '영화와 함께하는 미니 강연 - 숙면편'을 개최했다.
침구청소기를 구매한 고객 대부분이 숙면과 침구관리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었다는 점에 주목해, 건강한 수면법과 올바른 침구관리법을 소개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것.
이날 강연은 '잠이 인생을 바꾼다! - 잠 못 자는 현대인, 잘 자야만 하는 이유는?'이라는 주제로 약 30분간 진행됐으며,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소장이 강사로 나서 ▲내게 맞는 적정 수면시간 찾는 법 ▲수면의 질을 높이는 수면 자세 ▲건강한 수면을 위한 침구관리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강연이 끝난 뒤엔 송강호, 김혜수 주연의 영화 <관상>의 무료 상영이 이어졌다.
▲ 26일, 종로 롯데시네마 피카디리점에서 'LG침구킹' 고객 체험 이벤트에서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소장이 숙면과 침구관리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LG DIOS 광파오븐(MA323DBN)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를 선물하는 '서바이벌 체험단'도 운영했다. 소비자들 사이의 '입소문'을 통해 신제품 출시 사실을 알리고, 신제품에 탑재된 에어 프라이 기능을 친근하게 어필하고자 한 것.
8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약 두 달 간 운영된 이번 체험단은 '서바이벌' 이란 타이틀이 붙은 만큼 총 2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1차 미션인 '체험단 모집 포스팅'을 수행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까페베네 딸기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했고, 이 1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차 미션인 '에어프라이 기능을 활용한 우리 아이 간식 레시피'를 공모했다. 그리고 이들 중 최종2명을 선정해 LG DIOS 광파오븐 신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실제로 이번 서바이벌 체험단 이벤트의 경우, 1차 미션에만 800명이 참여하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2차 미션에도 '기름쏙 건강쑥 고구마 맛탕', '담백 바삭한 치킨텐더' 등 오븐의 '에어프라이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올라왔다.
LG전자 C&C 마케팅 담당자는 "LG전자의 공식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LG DIOS 광파오븐 까페 '오븐앤더레시피' 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대부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