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습기 판매 전년 대비 6배↑…인버터제습기 전체 60% 차지해

2014.06.04 가전 편집.취재팀 기자 :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판매를 시작한 초절전 인버터 제습기의 인기에 힘입어 제습기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1~5월 누적 판매금액 기준- 6배 이상 증가 했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제습기 전체 판매량의 60%를 차지하며 제습기 판매를 이끌었다. 인버터제습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제습효율 및 절전 성능을 갖춰 전기료 부담을 대폭 낮춘 것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모든 제품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으며, 기존 자사 정속형 제습기 제품 대비 최대 36% 가량의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다고.



또한, 사람이 생활하기 가장 좋은 55%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자동모드', 제습 속도를 최대 20% 이상 향상시키는 '터보모드', 소음을 줄이는 '정음모드' 등을 갖춰, 소비자가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연건조 대비 약 7배 더 빨리 말려 주는 '의류건조 모드',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신발 키트'를 이용해 신발 안쪽까지 손쉽게 건조시켜 주는 '신발건조 모드' 등 실용적인 기능도 인기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독감 H1N1 바이러스, 푸른 곰팡이 등을 99% 이상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제균 기능도 갖춰 제습과 동시에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삼성전자 제습기 판매담당자는 "여름이면 전기요금의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다"며 "뛰어난 제습효율과 국내 최저 전기요금을 달성한 삼성 인버터제습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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