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kr.asus.com)가 시장조사기관 GfK 그룹이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전세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GfK가 올 상반기(2016년 1~6월) 엔비디아 지포스 GTX(NVIDIA GeForce GTX) GPU를 탑재한 노트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이 2년 연속 글로벌 시장에서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은 전세계 시장의 40%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이는 상위 3개 업체의 합산 점유율(36%)보다 높은 수치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2위 업체의 시장 점유율은 13%. 특히 에이수스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비롯해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각각 36%와 4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두 시장에서는 모두 작년 동기
대비 6%씩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하이엔드 게이밍 PC 브랜드인 에이수스의 ROG(Republic of Gamers)
공급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수스는 최근 미국의 게임 전문 조사 기관인 뉴주(Newzoo)에 의해서도 ‘미국 내
최고의 PC 게이밍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뉴주는 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에이수스가 미국의 PC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이 에이수스라고 밝히며, 에이수스의 게이밍 PC 브랜드 파워를 강조한 바 있어 게이밍 PC 시장에서의 에이수스의 행보에 눈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에이수스는 올 하반기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차세대 게이밍 PC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은
한국에서도 예외가 아니며, 신제품들은 한국 시장에 가장 빨리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하기도 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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